지음기획을 소개합니다

FACILITIES

후지제록스 흑백 디지털 인쇄기

B9125 Press

본문

img.png

개요

진화한 인쇄 품질, 생산성, 후가공으로 흑백 POD*1 비즈니스를 강력하게 지원합니다.

  • 흑백 프로덕션 제품*2 부문 5년 연속 시장 점유율 No.1.
    (IDC, 2012 - 2016, World Wide Monochrome Laser cut sheet products, 91 ppm+)
  • 136페이지/분*3이라는 압도적인 프린트 속도
  • 대용량 급지 트레이와 대용량 스태커로 연속 대량 프린트 가능
  • 최신 피니셔 라인업. 표지 삽입, 삼방 재단, 모등 가공한 중철 소책자 제작
  • SIQA(Simple Image Quality Adjustment)로 정렬 조정을 손쉽게
  • 사무 업무에 유용한 각종 복사, 스캔 기능 탑재
  • 용지 종류에 맞춰 최적의 프린트 설정 등록 가능

*1 Print On Demand: 필요할 때 필요한 만큼 인쇄하는 것 
*2: Worldwide Hardcopy Peripherals Tracker 2017Q3 Monochrome Laser, A3, Cut sheet, Monochrome Laser 91+ppm, Light Production, Mid Production, Production Share by Company.
*3: B9136 Copier/Printer, A4 LEF. B9125 Copier/Printer는 125페이지/분, B9110 Copier/Printer는 110페이지/분, B9100 Copier/Printer는 100페이지/분.

 

고속 프린트를 뒷받침하는 기술

단면, 양면 모두 136페이지/분*1이라는 고속 연속 프린트를 실현했습니다.
기존 토너보다 낮은 온도에서 정착되는 EA-Eco LGK*2 토너와 일정한 열을 공급하는 롤 타입 정착 유닛을 통해, 고속으로 이송되는 용지에 안정적으로 정착됩니다.

 

img.png

*1: B9136 Copier/Printer, A4 LEF, 동일 원고 연속 프린트 시
*2: EA: Emulsion Aggregation 유화 중합. LGK: Low Gloss Kuro 저광택 블랙.

 

안정적인 용지 이송

급커브가 없는 용지 경로 덕분에 안정적이면서 빠른 용지 이송이 가능합니다. 양면 프린트를 위해 수직형 용지 반전 장치를 채용하여 용지 경로의 굴곡을 줄였습니다. 따라서 용지 걸림에 대한 저항력이 우수합니다. 또한, 정착 후 용지에서 발생한 열이 전사 장치에 미치는 영향이 줄어 용지 경로와 이미지 품질 관련 문제가 거의 일어나지 않습니다. 

img.png

 

 연속 대량 프린트 가능

프린트 중에 카트리지 교체, 용지 보충이 가능하여, 중단 없는 연속 대량 프린트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대용량 토너 카트리지의 수명은 개당 약 71500페이지*입니다.

* A4 LEF, 상밀도 6%, 연속 프린트 시. Fuji Xerox 테스트 기준에 따른 참고치

 

2400 x 2400 dpi의 고해상도 구현

프린터의 심장부인 ROS*1의 광원으로 VCSEL*2을 사용합니다. VCSEL은 32개의 레이저 빔으로 이미지를 동시 스캔하여 2400 x 2400 dpi의 고해상도 프린트를 가능하게 합니다. 

*1: Raster Output Scanner 래스터 출력 스캐너
*2: Vertical Cavity Surface Emitting Laser 수직 공진형 표면 발광 레이저

 

 고화질 EA-Eco LGK* 토너

6.5마이크로미터라는 극히 작은 입자로 구성된 EA-Eco LGK 토너로 사진의 그라데이션을 매끄럽고 아름답게, 그림의 농도를 균일하게, 작은 텍스트를 선명하게 재현합니다. 또한, 번들거림이 적어 눈이 편안하고 읽기 쉬운 텍스트를 인쇄할 수 있습니다.

* EA: Emulsion Aggregation 유화 중합. LGK: Low Gloss Kuro 저광택 블랙.

  고품질 구현을 위한 전사부 설계

전사 벨트의 구동 장치 설계, 큰 직경의 구동/전사 롤 도입으로 전사 프로세스*에서 용지 이송 속도의 안정성이 보장됩니다. 빳빳한 용지를 사용해도 용지 이송 속도가 일정하게 유지됩니다. 또한, 전사 벨트와 감광 드럼 간의 접촉 압력을 자동 조정하는 장치를 통해 경량지에서 중량지까지 항상 최적의 토너를 용지에 전사할 수 있게 되어, 높은 이미지 품질, 선명한 텍스트를 제공합니다.

* 상(像)을 형성하기 위해 감광체에서 용지로 토너를 전사하는 프로세스

 

 초고정밀 정합 - IReCT*

디지털 이미지 정합 제어 기술 ‘IReCT*’는 고속 주행하는 용지의 위치를 정확하게 측정하여, 각 용지의 인쇄 이미지 정합 오류, 뒤틀림을 실시간으로 매우 정밀하게 보정합니다. 이는 기계적 보정 기술만으로는 실현 불가능합니다.

* Image Registration Control Technology
 

 손쉬운 조정으로 인쇄 품질 유지

간단하게 정렬을 조정할 수 있는 SIQA(Simple Image Quality Adjustment)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캘리브레이션 차트를 프린트하여 스캔하는 것만으로 적절히 조정 가능합니다. 앞면, 뒷면의 인쇄 위치, 직각도, 기울어짐, 배율을 보정하여 일관된 인쇄 품질을 보장합니다. 조정 결과를 ‘사용자 용지 설정’에 등록해 두면, 용지를 변경할 때마다 불러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크린 선택 가능

모아레*1 발생을 억제하는 FM 스크린을 포함하여 다양한 스크린*2 중에서 선택 가능합니다.

 

img.png

*1: 일정한 간격으로 반복적인 패턴을 인쇄할 때 원본에는 존재하지 않는 줄무늬가 나타나는 현상 
*2: PCL 드라이버: 6가지, PostScript® 드라이버: 12가지, 프린트 서버 드라이버: 10가지 
 

 이미지 향상 기능

가는 선, 텍스트의 윤곽이 들쭉날쭉해지는 재기(jaggy) 현상을 보정하는 ‘가장자리 향상’ 기능, 두꺼워진/흐릿한 텍스트를 보정하는 ‘반전 텍스트/선 두께 조정’ 기능을 통해 보다 높은 이미지 품질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img.png

반전 텍스트/선 두께 조정 ON (8 pt 문자)


중요: 기본 설정: OFF
 

 페이지 누락, 중복, 빈 페이지 섞임 방지

중송 감지 센서가 용지 이송을 모니터링하여 한 번에 여러 장의 용지가 공급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중송이 감지되면, 프린트를 중단하여 빈 페이지 삽입을 방지합니다.

img.png

롤러 간격의 변동을 모니터링합니다.

 

용지 처리 능력

52 gsm의 경량지부터 350 gsm의 중량지까지 폭넓은 용지 무게를 지원합니다. 용지 경로 설계를 재검토하고, 정착 롤의 압력을 2단계 사이에서 자동으로 전환하는 제어 장치를 채용하여 중량지의 상한선이 확대되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코팅 용지와 특수지*1 지원 범위가 확대되어 미세한 제어가 가능합니다. A6부터 330.2 x 488 mm까지의 용지 크기가 지원됩니다. SRA3(320 x 450 mm)에 전체 화상 물림 인쇄 또한 가능하여 화상 물림이 필요한 브로슈어, 리플릿 제작 시 유용합니다. 게다가, 최대 660.4 mm의 긴 용지에 배너 인쇄를 할 수 있어*2, 더 큰 용지를 사용해야 하는 소책자 표지 제작 시 유용합니다.

img.png

*1: 특수지 사용 시의 성능에 관해서는 당사 영업 사원에게 문의하십시오.
*2: 긴 용지 사용 시, 용지 공급을 위해 대용량 급지 트레이 C4-DS가 필요하며, 용지 배출을 위해 대용량 스태커 A1, 피니셔 D6 또는 중철 피니셔 D6가 필요합니다.
중요: 모든 용지에 대한 성능이 보장되지는 않습니다. 사용할 수 있는 용지에 관해서는 당사 영업 사원에게 문의하십시오.

 

 용지 종류에 맞춰 적절히 설정하여 프린트

최대 40종의 용지를 ‘사용자 용지 설정’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사용할 용지에 맞춰 정렬, 접지 위치, 정착 온도 등을 설정하여 고품질 인쇄물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유연한 급지 및 후가공 옵션

옵션을 통해 필요에 맞는 유연한 프린트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급지 옵션

최대 8050매 급지 가능. 용지를 자주 보충할 필요가 없어 장시간 중단 없는 연속 대량 프린트가 가능합니다.

 

img.png


 

[1] 대용량 급지 트레이 C1-D1*1 / 대용량 급지 트레이 C1-D2*2최대 A4 x 2단 
2000매 x 2단[2] 특대 용량 급지 트레이최대 A3, 330.2 x 488 mm 
2000매 x 1단 
공기 보조식

[3] 대용량 급지 트레이 C4-DS최대 A3, 330.2 x 488 mm 
2000매 x 2단 
공기 보조식*1:B9125 / B9110 / B9100 Copier/Printer용 
*2:B9136 Copier/Printer용
  후가공 옵션

옵션을 조합하여 더욱 다양한 인쇄물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img.png

[1] 용지 말림 보정 모듈 D1*1실시간 용지 말림 보정

[2] 인서터 D1표지/용지 삽입

[3] 대용량 스태커 A1*2대량 프린트를 위한 5000매 오프셋 적재 
스태커 카트

[4] 누름선/상하 재단기 D2*2상하 재단 
누름선 넣기

[5] 접지 유닛 CD2반 Z 접기/두 번 접기

[6] 피니셔 D6100매 스테이플링, 자동 스테이플 절단 기능 
2홀/4홀 펀치*3, 2홀/3홀 펀치*3

[7] 중철 피니셔 D6100매 스테이플링, 자동 스테이플 절단 기능 
2홀/4홀 펀치*3, 2홀/3홀 펀치*3 
중철/반 접기

[8] 모등 재단기 D1*2*4책배 재단 
모등 가공

[9] 심플 캐치 트레이*5

[10] 오프셋 캐치 트레이*5*1: 대용량 스태커 A1을 연결할 때 필요한 옵션입니다. 
*2: B9100 Copier/Printer에서는 사용 불가 
*3: 옵션 
*4: 중철 피니셔 D6에서만 사용 가능 
*5: B9100 Copier/Printer용 옵션 제품
  다양한 후가공 기능

img.png

  연속 대량 프린트 가능대용량 스태커 A1에는 최대 5000매를 적재할 수 있습니다. 인쇄된 용지가 스태커 카트로 직접 이송되어, 대량의 인쇄물을 오프라인 후가공기로 운반할 때 유용합니다.